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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change Server]저널링

Hading 2019. 3. 29. 1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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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change를 사용하면서 저널링의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자!!

 

먼저 저널링이란?

 

: 저널(journal)은 트랜잭션이나 매일 갱신되는 데이터의 변경 이력을 가리킨다.

 

-데이터 자체가 아닌 처리(트랜잭션) 내용을 기록한다.

-데이터 일관성이나 일치성이 확보되면 필요 없어진다.

-데이터 복구 시 롤백, 롤포워드에 이용된다.

 

저널링과 아카이빙의 관점의 차이

 

저널링은 스토리지 관리의 효율성 목적보다는 컴플라이언스 대응 목적으로서 제공된다. 미국의 SOX법안에서는 기업에서 주고받은 모든 메일은 반드시 몇 년간 저장해 두고 있다가 법원의 명령이 있으면 언제든지 제출해야 하는 의무가  있다. 아카이빙과 달리 관리자나 개인의 선택권이 없으며 모든 메일을 특정한 기능을 갖춘 소프트웨어, 하드웨어에 저장해 두어야 하는 것을 저널링이라고 칭한다. 따라서 저널링 기능은 일반 개인 이용자보다는 관리자, 그중에서도

보안 감사를 담당하는 관리자한테 기능이 집중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검색, 리뷰, 통보, 태그, 검토 이력 등의 기능을 지원해야 하며 메일을 저장하는 구조에서도 관리자에 의한 고의적인 변조, 삭제를 방어하는 장치가 갖추어져 있어야 한다.

 

=> 저널링과 아카이빙은 국내와 국외의 관점의 차이가 다르다.

 

  저널링 아카이빙
목적 E-Discovery, Compliance 대응 스토리지 효율성 향상, 사용자 편의성 향상
원본 파일의 저장 유무 원본파일 보존(원본파일을 복사) 원본파일의 삭제(원본파일을 다른 곳으로 이동 => 주된 용도로 메일의 용량이 가득찼을 때 아카이빙으로 보존하기 위함)
사용자의 관여수준 사용자 인식 못함 사용자의 동의 필요
동작시점 실시간 주기적



 

Exchange Online의 저널링

 

저널링은 인바운드 및 아웃 바운드 전자 메일 통신을 기록하여 법적, 규정 및 조직의 준수 요구 사항에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메시징 보존 및 준수를 계획할 때는 저널링, 조직의 준수 정책에 맞는 방식 및 Exchange Online이 저널링 된 메시지를 보호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바운드 : 메일이 오는 것

-아웃바운드 : 메일을 보내는 것

 

Exchange Server의 저널링

 

Exchange Server의 저널링은 조직이 모든 또는 대상 전자 메일 메시지를 기록하여 법적, 규정 및 조직의 준수 요구 사항에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change server의 저널링은 기본적으로 exchange server 2010에서 변경되지 않습니다.

Exchange에서는 다음과 같은 저널링 옵션을 제공합니다.

  • 표준 저널링: 특정 사서함 데이터베이스에서 사서함으로 보내고 받은 모든 메시지를 저널링 합니다. 조직의 모든 메시지를 저널 하려면 모든 Exchange 서버의 모든 사서함 데이터베이스에서 저널링을 구성해야 합니다.

  • 프리미엄 저널링: 저널 규칙을 사용하여 받는 사람 (모든 받는 사람 또는 지정된 받는 사람)과 범위 (내부 메시지, 외부 메시지 또는 모든 메시지)를 기반으로 메시지를 저널링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저널링을 사용하려면 Exchange Enterprise cal (클라이언트 액세스 라이선스)이 필요합니다. cal에 대 한 자세한 내용은 Exchange Server 라이선스를 참조하세요.

저널링이 중요한 이유

 

먼저 저널링과 데이터 보관 전략 간의 차이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저널링은 조직의 전자 메일 보존 또는 보관 전략에 따라 조직에서 전자 메일 통신을 비롯하여 모든 통신을 기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증가하는 규정 및 준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여러 조직에서는 직원이 일상 업무를 수행하면서 통신하는 내용을 기록하여 보관해야 합니다.

  • 데이터 보관은 데이터를 백업하고, 해당 환경에서 제거하여 다른 위치에 저장하는 것을 의미하므로 데이터 저장소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전자 메일 보존 또는 보관 전략에서 Exchange 저널링을 도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널링을 사용해야 한다는 특정 규정이 없더라도 일부 규정에서는 저널링을 통해 규정을 준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금융 분야의 기업 담당자는 직원과 고객 간에 발생된 클레임을 담당합니다. 클레임이 정확한지 확인하기 위해 회사 간부는 직원과 고객 간의 일부 커뮤니케이션 내용을 관리자가 정기적으로 검토하는 시스템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분기마다 직원의 행위가 규정을 준수하는지 확인하고 이를 승인합니다. 모든 관리자가 회사 간부에게 승인을 보고하면 간부는 회사를 대신하여 규정을 준수하고 있음을 당국에 보고합니다. 이 예에서 관리자가 검토해야 하는 직원과 고객 간 통신 유형 중 하나는 전자 메일 메시지입니다. 따라서 고객을 상대하는 직원이 보낸 전자 메일 메시지 모두를 수집하는 데 저널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팩스 및 전화 대화 통신과 같은 고객 통신 메커니즘도 규정을 따라야 합니다. 모든 종류의 기업 데이터를 저널링하는 기능은 IT 아키텍처의 중요한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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